V라인 동안 열풍, 수술 아닌 윤곽주사에 관심 늘어
- 입력시간 : 2014.01.03 17:26:52
-
<iframe width="620" height="24" id="frm_photoLink" src="http://news.hankooki.com/ad/hk_photolink_page_v01.htm" border="0" frameborder="0" marginwidth="0" marginheight="0" scrolling="no" allowtransparency="true" topmargin="0" leftmargin="0"></iframe>
-
최근 작고 어려 보이는 얼굴의 대명사인 V라인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. TV를 틀면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들의 대다수가 V라인의 날렵한 턱 선에 더 작고 세련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.
V라인 열풍이 시작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기꺼이 수술대에 올라 양악수술이나 사각턱 축소 수술 등의 다양한 안면윤곽
수술을 받기도 했다.
지난 한 해 동안에 안면윤곽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한 연예인들만 해도 다 세기가 어려울 정도다. 하지만 이러한 수술적인 요법들은 그 효과에 비해 위험성이 다소 높으면서 수술 후 후유증이나 부작용의 염려도 적지 않아 많은 일반인들이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는 지적이 있어왔다.
그래서 요즘에는 수술을 받지 않고도 V라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하고 있다. 그 중 대표적인 간단한 시술을 적용해 원하는 얼굴형으로 변화시켜주는 윤곽주사다.
윤곽주사란 인체에 무해한 천연 약물을 주입하여 얼굴의 지방을 분해하고, 말초 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체내 노폐물이 잘 배출되게 도와주어 얼굴 살을 빼주는 방법을 말한다.
부위별로 광대 살이나 볼살, 심부볼, U자형 턱 라인이나 이중 턱 등의 여러 부위에 얼굴지방분해주사를 시행하는 방법으로, 짧은 시술시간에 비해 자연스럽게 얼굴형이 크게 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.
특히 기타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통증이 없고 일상생활로의 회복도 빠르면서 얼굴의 지방을 단시간에 없앨 수 있어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하지 않은 직장인들이나 취업 준비생들이 시술 받는 경우가 많다.
연세닥터홈즈 이혁진 대표원장은 “간단한 주사요법이지만 얼굴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수술에 뒤지지 않는 시술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시술법”이라며 “통통한 볼살과 넓적한 얼굴을 갸름하게 교정시켜주는 효과로 눈성형이나 코성형을 하지 않았는데도 이목구비가 두드러지게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”고 설명했다.
시술 후에는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도 시술 부위에 직접적으로 알코올이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안면 마사지 등은 당분간 주의할 것이 당부된다.
이혁진 원장은 “시술 후 2~3일 간은 사우나, 운동, 마사지, 자외선 노출, 음주나 흡연 등을 삼가고 피부 레이저
나 필링 등의 시술도 한 달 정도 여유를 두고 받는 것이 더 좋은 V라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”이라며 “다만 시술 후 통증이 심해진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다”고 당부했다.
뉴스보러가기
[이 게시물은 연세닥터홈즈님에 의해 2014-01-07 01:34:48 가로수길 홈즈 맛집지도에서 이동 됨]